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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

기관명 : 중소벤처기업부
등록일 : 2019-11-06
중소벤처기업부는 11.6.(수) 제25차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을 발표하고, 한류 마케팅을 활용한 중소 기업 수출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번 대책은 그간 발표된 중소기업 수출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 노력의 후속 조치로, BTS 등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류팬과 한류 콘텐츠 수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현 상황을 적극 활용해 우리 중소벤처 기업의 해외진출 활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되었음.

- (한류-제조간 연계 강화) ▲모태펀드를 통한 한류 마케팅 투자 확대(‘20년) ▲아이돌 오디션 방식의 글로벌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유통지원 ▲신인 한류스타 마케팅 지원 ▲브랜드 K 한류 마케팅 본격화 등을 추진함.

- (한류 플랫폼 확충) ▲K-CON 등 글로벌 한류 행사 확대 ▲‘한류 마케팅 첫걸음 패키지’ 신설 ▲한류 콘텐츠·상품 통합 채널 구축 및 판매 채널 연계 등을 추진함.

- (온라인 수출 지원 강화) ▲주력시장의 한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온라인 수출 지원 ▲한류 강세 신흥시장에 중소 온라인기업 시장진입 확대 ▲글로벌 쇼핑몰에 한류 브랜드 상품을‘카테고리별 1위’로 육성 ▲비디오(V)커머스 활용 기반 확대 등을 추진함.

<참고>
1. 대책 기대 효과
2. 한류 해외 마케팅의 유형과 성공사례

<별첨> 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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