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운영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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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 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기업규제 개선을 위한 정책방안 제시
  • 무료 상담전화 : 051-990-7043

개요

  • 개소 : 2006년 07월 10일
  • 설치 : 부산상공회의소 경제정책본부內
  • 사업내용
    • 기업애로 해소 상시지원
      • 기업애로 수시파악-> 문제점 -> 관계기관 개선.건의
      • 기업애로콜센터 운영
      • 상의공동 홈페이지 운영 : 온라인 애로접수/답변
    • 기업애로해소 현장방문반 활동
      • 애로기업 현장방문, 애로해소 지원활동(연4회)
      • 방문상담 접수/요청 -> 유관기관 합동방문(수시)
    • 기업애로해소 관련기관 회의
      • 부산시, 중기청, 국세청, 관세청 등 유관기관 실무자회의 : 애로사항 해결방안 토의
    • 유관기관, 단체와의 협력사업 진행
      • 대한상의 및 전국상의(73개)'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와 연계 강화 : 기업애로 사항 공유, 애로사항 파악/해소를 위한 순회 간담회 등
      • 부산광역시'기업애로해소센터'와 협력강화 : 기업애로 접수사항 교류 및 해결방안 토의(수시)
      • 중소기업협동조합 등을 통한 업종별 기업애로사항 발굴/해소 지원

기대효과

  • 기업애로 상시 파악체계 구축 및 개선, 건의활동 제고
  • 유관기관 연계 확대를 통한 신속한 애로해소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