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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도 금융소비자 의식조사 결과

기관명 : 금융감독원
등록일 : 2007-02-26

 

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06년 12월 서울, 부산 등 5대 도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국민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금융소비자 의식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 조사결과, 금융소비자는 금융회사를 안전성 및 수익성 위주로 선택(50.2%)하고, 금융상품 선택시 가장 중요시 하는 정보도 수익성(41.6%)에 관한 것이었으나, 금융회사에 대한 가장 큰 불만 요인이 낮은 수익률이었으며, 손실 가능성에 대한 금융회사의 설명도 미흡한 것으로 나타남.

- 금융소비자는 금융교육의 필요성을 크게 인식(68.4%)하고 있으나, 실제 금융교육을 받아 본 경험은 미미(1.3%)한 것으로 응답하였음. 금융분쟁 발생시에는 주변사람들의 자문에 가장 많이 의존하고 있으나 금감원의 분쟁처리제도에도 상당한 신뢰를 보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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