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기관경제정책

home HOME > 경제자료 > 기관경제정책

부산상공회의소 주요기관별경제정책정보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통계조사 결과

기관명 : 통계청
등록일 : 2007-06-11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통계조사 결과

통계청이 6월 7일 발표한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통계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업체수는 4,495개로 전년동월보다 74개(1.7%) 증가하였다.

-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의 거래액은 1조 2,152억원으로 전년동월(1조 481억원)보다 15.9%(1,671억원) 증가하였음. 이는 주로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 가전/전자/통신기기, 컴퓨터 및 주변기기, 아동/유아용품 등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데 기인하며, B2C 규모는 7,909억원으로 전년동월(7,106억원)에 비해서 11.3%(803억원) 증가하였고, C2C 등은 4,243억원으로 전년동월(3,375억원) 대비 25.7%(868억원) 증가하였음.

- 2007년 4월 사이버쇼핑몰 거래액에서 상품군별 구성비를 보면, 의류/패션 및 관련 상품(18.2%), 가전/전자/통신기기(15.5%), 여행 및 예약서비스(13.1%), 컴퓨터 및 주변기기(10.5%), 생활용품/자동차용품(9.5%) 순으로 나타났음. 전년동월의 구성비와 비교하면, 컴퓨터 및 주변기기(9.4%→10.5%, 1.1%p) 및 가전/전자/통신기기(15.0%→15.5%, 0.5%p) 등은 증가한 반면, 식음료 및 건강식품(5.0%→4.1%, -0.9%p), 여행 및 예약서비스(13.8%→13.1%, -0.7%p) 등은 감소하였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