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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상공회의소 주요기관별경제정책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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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7년 1월~9월 민원발생 및 처리현황

기관명 : 금융감독위원회
등록일 : 2007-10-26

2007년 1월~9월 중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민원은 총 48,676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3,601건) 증가하였으며, 인터넷 및 서류민원은 총 36,473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2,152건) 증가하였고, Q&A는 총 12,203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1,449건) 증가하였다.

- 금감원이 처리한 인터넷 및 서류민원은 총 36,078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2,123건) 증가하였음. 권역별 비중을 보면, 보험 민원이 전체민원처리의 52.3%, 은행.비은행 민원이 43.7%, 증권.투신 민원이 4.0%를 차지하고 있음.

- 민원 유형별 처리현황을 보면, 은행.비은행 부문은 신용카드 민원(3,853건) 및 대출관련 민원(3,543건) 비중이 각각 23.8% 및 23.6%를 차지하며, 보험 부문은 보험모집(5,700건), 보험금 지급(3,324건) 및 보험금 산정(3,020건) 민원 비중이 각각 30.2%, 17.6% 및 16.0%를 차지하였음. 증권.투신 부문은 불공정거래조사(159건) 관련 민원이 11.1%, 회계관련질의(142건) 및 임의.일임매매 관련 민원(114건)이 각각 9.9%, 7.9%의 비중을 차지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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