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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당요금 민원, 부가서비스 이용에서 가장 많이 발생

기관명 : 정보통신부
등록일 : 2008-01-22


통신위원회는 정보통신부 CS센터(고객만족센터)에 접수.처리된 ‘2007년 11월 통신민원동향’을 1월 16일 발표하였다.

- 전체적인 민원건수는 전월대비 16.2% 감소, 서비스별로는 유선전화 민원이 가장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민원발생은 이동전화 별정통신사업자 및 후발 통신사업자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음.

- 이동전화의 부당요금은 소액결제 등에서 주로 발생하고, 유선전화의 회수대행은 이용요금 고지의무 위반 등 대부분 부가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여 이용자의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지적됨.

- 민원발생이 많은 8개 사업자로 하여금 그 사유를 소명하고 관련 업무처리 등을 개선토록 통보할 것임.

- 통신민원 동향분석에서 확인된 통신서비스별 주요 민원유형에 대하여는 이용자의 주의를 당부하고, 이용자 피해가 줄지 않는 분야에 대하여는 지속적인 시장감시와 사실조사를 실시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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