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기관경제정책

home HOME > 경제자료 > 기관경제정책

부산상공회의소 주요기관별경제정책정보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고속인터넷 민원건수 이동통신 추월

기관명 : 정보통신부
등록일 : 2008-02-20


통신위원회는 정보통신부 CS센터(고객만족센터)에 2007년 한해 동안 접수.처리된 ‘2007년 통신민원 동향’을 2월 18일 발표하였다.

- 접수된 민원은 정부민원(789건)과 사업자민원(42,069건)을 합해 총 42,858건으로 2006년(36,431건)보다 17.6%(6,427건) 증가하였음.

- 월별 민원 현황을 보면, 상반기에는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였던 반면 하반기에는 전반적으로는 감소하는 모습을 보임.

- 통신서비스별로는, 이동전화 분야가 1.4% 감소한 반면 유선전화와 초고속인터넷 분야의 민원은 각각 69.9%, 63.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음.

- 민원발생지수로 보면, 이동전화는 KTF별정과 LGT별정, 유선전화는 온세통신, 초고속인터넷은 드림라인이 가장 높게 나타남.

- 유형별 민원 현황을 보면, 이동전화는 소액결제, 유선전화는 정보이용료 등 부당요금 민원이, 초고속인터넷은 해지관련 민원이 많은 것으로 나타남.

- 통신서비스 이용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이용계약 체결 전에 이용약관을 주의 깊게 살피고 부가서비스 이용시에는 이용요금과 해지시 위약금 관련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며 자필 서명한 이용계약서를 보관하는 것이 중요함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