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기관경제정책

home HOME > 경제자료 > 기관경제정책

부산상공회의소 주요기관별경제정책정보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8.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기관명 : 산업자원부
등록일 : 2008-02-20

산업자원부는 1월 대형마트의 매출이 전년동월대비 6.4% 증가, 백화점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6.9% 증가하였다고 2월 18일 밝혔다.

- 대형마트는 식품(12.2%).가정생활(8.1%).잡화(2.0%).의류(0.7%) 부문에서 매출이 증가하였고, 가전문화(-8.8%).스포츠(-0.1%) 부문에서 매출이 감소하였음.

- 백화점은 식품(47.6%).명품(20.3%).잡화(13.5%).아동스포츠(9.6%) 부문에서 매출이 증가하고, 여성정장(-2.5%) 등 의류 및 가정용품의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전년동월대비 구매객수는 대형마트가 소폭 감소(-1.5%), 백화점이 증가(1.7%), 구매단가는 대형마트(8.1%).백화점(5.1%) 모두 증가하였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