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자사 제품.기술에 대한 시장진입 및 확대 전략 등을 실습하여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고자 ‘중소기업 마케팅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동 사업의 현장형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관을 전국의 대학 또는 전문기관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 시범사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하여 운영기관을 전국 단위로 모집.운영하여 참여기업의 접근성을 높임과 함께 참여기회도 넓힐 방침임.
- 공모자격은 맞춤형 마케팅 프로그램의 교육 및 수행을 위한 시설과 전문.전담인력 지원이 가능한 대학 또는 기관으로, 기존의 산.학.연 협력 경험이나 마케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성과를 낸 경험이 있으면 선정시 우대 가능함.
- 지원 규모는 전국적으로 3~4개 기관을 선정할 계획으로,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 또는 기관은 운영기관 지원신청서 및 과정운영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됨.
- 선정기준은 운영의 전문성과 수행역량, 프로그램 차별화 정도 등이며, 특히 사업 특성을 살려 맞춤형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추진계획과 현장 중심의 전문인력 풀(Pool) 확보에 중점을 두어 평가할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