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장애인.고령자 등 교통약자가 이동함에 있어 교통환경이 얼마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지를 평가한 시.도별 교통복지 결과를 발표하였다.
- 서울은 여객시설 주변 접근로 보행환경을 제외한 전 지표에서 고루 좋은 결과를 보여 7대 도시 중 교통복지 수준이 가장 높게 평가(88.1점)됨.
- 대전은 여객시설 및 교통수단의 이동편의시설 기준적합 설치율, 특별교통수단 보급률 등은 낮게 평가되었으나 여객시설 주변 접근로 보행환경, 보행자 사고율, 도시철도 1동선 확보율에서 높은 순위를 보여 2위로 평가(79.8점)됨.
- 부산은 저상버스 보급률, 도시철도 1동선 확보율 지표에서는 약세를 보였으나 여객시설 및 교통수단의 이동편의시설 기준적합 설치율, 특별교통수단 이용률, 고령자 및 어린이 사고율 등에서 높은 순위를 보여 3위로 평가(74.5점)됨.
- 경기도가 여객시설의 이동편의시설 기준적합 설치율, 여객시설 주변 접근로 보행환경 지표에서는 낮게 평가되었으나, 교통수단의 이동편의시설 기준적합 설치율, 보행자 사고율, 고령자 및 어린이 사고율 등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 1위로 평가(70.8점)됨.
- 경남은 여객시설의 이동편의시설 기준적합 설치율 지표를 제외한 7개 지표에서 고루 좋은 결과를 보여 2위로 평가(69.0점)됨.
- 전남은 저상버스 보급률, 특별교통수단 보급률 및 이용률, 고령자 및 어린이 사고율 지표 등에서는 낮게 평가되었으나 여객시설 및 교통수단의 이동편의시설 기준적합 설치율 지표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 3위로 평가(64.8점)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