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경영평가 자료의 체계적인 관리 및 경영평가결과의 환류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공공기관의 모든 경영평가과정을 전산시스템화할 계획이다.
- 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시스템을 통해 공공기관의 경영평가 과거자료 등에 대한 DB를 구축하고, 공공기관의 경영실적 제출, 경영평가단의 평가자료 및 평가결과의 집계 등 경영평가의 전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관리할 계획임.
- 평가결과에 대한 오류 방지 등 검증시스템이 강화되며, 경영평가 실사결과 및 중간평가결과 입력 등 경영평가단의 평가업무에 대한 효율적 관리 및 모니터링 기능 수행을 위한 경영평가 상황관리체계가 수립되는 한편, 경영평가 지적사항 등에 대한 체계적인 이력관리를 통해 경영평가결과의 환류기능이 강화되고 공공기관의 경영성과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 2008년중 추진하는 1단계에는 평가자료 DB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두고, 2009년에 추진하는 2단계에는 모든 경영평가 자료를 전산화하여 경영평가 과정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