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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 외롭지 않다

기관명 : 중소기업청
등록일 : 2009-04-20

중소기업청과 전국상인연합회는 금년도에 100개 시장을 대상으로 1시장 1기관(대학.대기업 등) 자매결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동 사업은 2004년 포스코건설과 포항죽도시장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추진하였고, '죽도시장 상품권 구매(총 8억여원 구매)', '회사직원 매주 1회 죽도시장 가는 날' 등을 시행하여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함에 따라 개별 시장단위에서 추진하던 것을 중소기업청과 전국상인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전국적으로 확산을 추진하게 되었음.

- 중소기업청과 전국상인연합회가 대학이나 대기업 등이 자매결연을 희망하면, 상호 협의하여 상생협력 가능분야를 발굴하고, 인접 전통시장과 연결시켜 자매결연을 맺도록 하고 있음.

<첨부> 1시장 1기관(대학.대기업 등) 자매결연 추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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