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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단지와 문화의 접목을 본격화한다

기관명 : 지식경제부
등록일 : 2010-08-06

 

지식경제부는 산업단지를 근로자들이 일하고 싶어 하는 공간으로 변모시키기 위해 입주근로자의 건의를 토대로 산업단지의 이미지 개선 사업과 문화 행사.시설 확충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8.4일 밝혔다.

-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으로 '산업단지 브랜드 명칭 도입', '산업단지의 날 제정 및 문화행사 개최', '산업단지 공공디자인 적용', '그래피티 아트 경진대회' 등의 시책을 추진할 것임.

- 전국의 6개 주요 국가산업단지를 대상으로 각 단지의 특성과 미래상을 반영하는 브랜드 명칭을 시범적으로 도입할 것임.

- 산업단지별로 산업단지의 날을 제정하고 연 1회 음악회, 체육행사, 기능경진대회 등의 문화행사를 입주 근로자들의 선호 순으로 선별 개최하여 근로자들이 산업단지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임.

- 회색빛 담, 벽 등으로 인한 삭막한 작업 환경에 생기를 불어넣고 각 산업단지만의 독창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하여 '산업단지 디자인 개발' 사업을 추진할 것임.

- 산업단지 내 개별 사업장과 공공시설에 대한 디자인 개선 요구를 만족하기 위해 3개의 시범단지를 선정하여 그래피티 아트 경진대회를 개최할 것임.

- 입주업체가 많고 문화기능이 부족한 5개의 후보단지 중 수요가 있는 단지에 '산업단지 문화센터'를 설치하여 다양한 문화 강좌를 운영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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