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기관경제정책

home HOME > 경제자료 > 기관경제정책

부산상공회의소 주요기관별경제정책정보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KEITI 지원 30개 중소기업, 전년대비 수출실적 35% 성장

기관명 : 환경부
등록일 : 2012-02-14
□ 환경산업체의 해외진출 지원 전담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우수한 환경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환경기업 30개사와 체결한 ‘녹색수출협약’이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11년 ‘녹색수출협약’을 통한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 결과, 지원 대상 기업 30개사의 수출 실적이 지원 전인 2010년 대비 35% 성장한 740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 녹색수출협약은 참여 기업이 향후 3년간(2011년~2013년)의 수출 목표치를 자발적으로 설정하면, 환경산업기술원(이하 ‘기술원’)이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 도입됐다.
□ 이번 협약을 통한 지원으로 ㈜지이테크와 ㈜부강테크 등 국내에서만 활동했던 4개 기업은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성과를 거뒀다.
○ 대기 및 수질 부문 환경전문기업인 ㈜지이테크는 베트남 대기집진설비와 모로코 폐수처리시설 계약을 따내 2억 원의 수출을 개시했다.
○ 하수처리 분야에 특화된 ㈜부강테크는 중국 시장을 직접 조사하고 바이어를 초청하는 지원 사업을 이용해 중국에 7억 원 규모의 분리막장치를 수출하는 성과를 얻었다.
□ 우리 중소 환경기업의 전문 기술은 지난해 발생한 일본 동북지역의 대지진 및 쓰나미로 인한 환경 피해를 해결하는 데에도 효과를 발휘했다.
○ 협약 참여 기업 중 대용량 전력저장장치 전문기업인 ㈜메가베스의 기술은 2011년 3월 일본의 전력수급 문제가 발생하자 큰 반향을 일으켰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