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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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상공회의소 주요기관별경제정책정보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2.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기관명 : 지식경제부
등록일 : 2012-03-23
□ 전년동월대비 매출증가율은 대형마트 △6.4%, 백화점 2.9%
ㅇ 대형마트는 TV 등 대형가전제품과 의류, 식품의 판매가 부진하여 매출 6.4% 감소
ㅇ 백화점은 전년대비 쌀쌀한 기온과 졸업시즌의 영향으로 의류, 명품 등의 판매가 증가하여 매출 2.9% 증가
□ 소비자 구매패턴
ㅇ 전년 동월대비 구매건수에 있어 대형마트(△2.2%)는 감소, 백화점(1.3%)은 증가
ㅇ 1인당 구매단가에 있어서는 대형마트(△4.4%)는 감소, 백화점(1.5%)은 증가
- 1인당 구매단가는 대형마트 45,809원, 백화점 80,62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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