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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상공회의소 주요기관별경제정책정보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2.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

기관명 : 지식경제부
등록일 : 2012-11-28
※ 본 조사는 주요 유통업체(백화점․대형마트 각 3사)의 매출액을 조사․분석한 것이므로 통계청의 자료(대형유통업체 전수조사)와는 상이할 수 있음
□ 전년동월대비 매출증가율 대형마트 △6.6%, 백화점 △0.4%
ㅇ (대형마트) 세계 경기의 불확실성 지속에 따른 소비심리위축과 신선식품가격상승에 따라 ‘의류’ · ‘가정생활’ · ‘식품’ 부문 판매 감소로 전년동월대비 매출 6.6%감소
* 소비자심리지수(CSI) : 100(‘11.10)/ 101('12.6)→100(‘12.7)→99‘12.8)→99(‘12.9)→98(‘12.10)
ㅇ (백화점) 소비심리위축의 영향으로 장기간 할인행사에도 불구하고, ‘의류’ · ‘잡화’ 부문 고가상품 판매 부진으로 전년동월대비 매출 0.4% 감소
* ‘의류’와 ‘잡화’ 부문의 중저가 위주의 상품 구매 증가로 구매단가 2.0%감소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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