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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상공회의소 주요기관별경제정책정보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온라인쇼핑 동향


 

○ 2017년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조 3,25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1.3%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조 7,318억원으로 37.6% 증가


 

  -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59.0% 차지


 

○ 2017년 3월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료품(37.3%), 여행 및 예약서비스(20.2%), 화장품(37.2%), 가전·전자·통신기기(20.7%) 등 증가


 

  - 전월대비 의복(23.4%), 음·식료품(12.1%), 스포츠·레저용품(25.1%) 등 증가


 

○ 2017년 1/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 1,911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9.4% 증가,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0조 6,626억원으로 35.0%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17년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7,716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50.9%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6,218억원, 미국 458억원, 일본 339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5,932억원,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025억원 순


 

○ 2017년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액은 5,377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20.5%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3,109억원, EU 1,257억원, 중국 473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984억원, 음·식료품 1,387억원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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